동운연구소

Culture LCT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서버 기업 목록
공기업
평남교통공사 서련철도공사 한양직할시도시철도공사 평남도시공사
자유교통민주공화국도로공사 자유교통공화국도시주택공사 평남특별시시설관리공단 한양주택도시공사
마인철도공사 천지연여객 세영시영전철
사기업
KD 운송그룹 문화기업 LCT+ 동운연구소
삼송실업 선진네트웍스 빌씨그룹 심영그룹
동부그룹 신흥운수 아이무레 스마그룹
노동기업 미사교통 강동고속 성단운수
영월운수 아이무레산쿄 신한그룹 코리아와이드
폐지된 기업
한성그룹 동운천용그룹 선진그룹 동방상해그룹
경진여객 선암운수 삼강그룹
동운연구소의 계열사
동운연구소 동운천용 동운공영교통
경원여객 동운고속 동운철도

동운연구소자유교통서버 초창기에 설립된 연구/제조 회사이다.

상세

쁘리 비엣트가 CEO이다. 하지만 동운연구소 자체를 책임지는 연구소장의 존재는 불명이다.

본사는 평남특별시 봉양강구 시정동에 있다. 근데 본사라는 것이 오두막처럼 생겨먹었다. 동운연구소가 부활하기 전 동운기산 본사는 서카밀리터리인민공화국연방 한양직할시에 있었다. 이 건물은 더 이상 본사라고 불리진 않지만 역할은 시정본부보다 많다. 기술력이 매우 좋다. 동운연구소 초기에는 껍데기만 있다면 필요 이상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 막 나왔었다. 지금은 제조 기술이 발전되고 까다로워지면서 납품 지연이 심해졌다. 그래도 기술력은 변하지 않는다.

역사

설립 당시


동운연구소 초기 로고

2015년, 그러니까 자유교통서버가 막 시작되던 때에 동운연구소가 설립되게 된다. 이때는 마인레일의 자회사였으며 마인레일의 자본금을 빨아먹으며 열차를 생산하거나 개조하는 일을 하였다.

1차 구조조정


동운천용그룹 로고

2015년 말, 천용항공이 설립된다. 동운연구소는 천용항공P800을 대량 납품하게 되며 얼마 뒤 동운연구소와 천용항공이 통합되며 동운천용그룹이 설립되게된다. 이로 인해 회사 규모가 급속적으로 늘어나게 되면서 동운천용그룹이 사업에 대한 지식을 확보하게 되었다.

사업 규모가 커지면서 동운연구소도 각종 연구소로 분리되게 된다. 동운철도연구소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동운연구소가 마인레일에게서 독립선언을 하게되어 이후 마인레일에 열차를 팔아주는 일이 가끔 있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마인레일 쪽에서 자체생산을 하거나 동부그룹에서 열차를 구입하게 되면서 주력 사업이던 동운철도연구소는 쇠퇴하게 된다.

2017년에 들어서 서카밀리터리인민공화국이 진흥하면서 동운천용그룹도 덩달아 혜택을 보게된다. 한양직할시에 거대한 본사를 세우고, 동운방위연구소가 설립되면서 각종 군수품들을 생산하게 된다.

2차 구조조정


동운기산 로고

2017년 말 서카밀리터리인민공화국이 점차 쇠퇴하면서 동운천용그룹은 위기를 맞게된다. 동운천용그룹은 심각한 적자를 겪고, 연구소 직원들이 잇따라 퇴사하면서 동운연구소는 구조조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그리하여 동운기산이 탄생하였다. 기존의 큰 수익을 벌던 핵심 부서만 남기고 동운연구소를 포함한 기타 부서를 동운기산으로 통폐합하면서 동운연구소는 위기를 넘기게 된다.

그러나 통합을 하고난 뒤 동운기산(동운연구소)에서 상상하지 못한 철도차량 가공 기술을 개발하게 되면서 상황은 달라지게 된다. 동운기산은 각종 시제 차량들을 제작하여 예상치 못한 이득을 얻게된다.

3차 구조조정 (현재)


현재 로고

2019년, 철도차량 제작기술을 통해 다시 부활한 동운기산은 다시 동운연구소로 바뀌었다. 이에 따라 연구팀 직원들이 다시 돌아오기 시작하였다.

그렇다, 동운연구소. 그것은 자유교통서버 기술 역사의 한 장이었다.

제품 목록